첨부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플러스존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음에도 유플러스 기본앱을 실행시키면 네트워크 에러가 발생합니다. 다른 앱이나 웹 서핑은 다 되는데도 말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3g망을 통해서만 업데이트를 진행하여야지만 유플러스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래 그런가 보다 하고 그냥 사용하였지만 아무래도 꺼림직해서 유플러스측과 엘지전자서비스측에 문의해본 결과 이상현상이라는 진단을 받아 이후에 유심교체, 기판교체, 공장 초기화,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등 할만한 조치는 다 해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최종적으로는 유플러스측으로 부터 '우리도 원인을 찾아 봤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우리도 어쩔 수 없다' 라는 어이없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자기네들이 만든 프로그램에서 심각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데도 원인을 알 수 없다, 알아서 3g망으로 바꿔가며 사용해라라는 식으로 배째라라는 식으로 나온다는게 말이 되나요? 문제는 이런 기본앱같은 경우는 제가 임의로 삭제 조차 할 수 없다는 겁니다. 버그를 잡을 실력이 안되면 애초에 만들지 말던가 해야지, 대충 만들어 놓고 차후의 문제는 나몰라라 하는 이런 행태는 반드시 시정이 되어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