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감사합니다. 이런 경우는 무엇보다 증거가 중요합니다. 녹취나 사진 등 증빙이 될만한 자료를 가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 모바일 관련 민원들이 많습니다. SK텔레콤에 대한 민원은 차후 보충취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불만처리 접수(소비자원 1372) 하신 뒤 본사 고객센터와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당기자 차원에서도 사건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중고폰이 새폰으로 둔갑“ 사건들에 관심 있으시거나
>
> 자세히 알고 싶은분!
>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이
>
> 거주지 또는 주 활동 소재지인 경우!
>
> 이 글을 토시하나 빼먹지 말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
> 노인에게 중고폰을 새기계로 속여 판매한
>
> SK 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의 진실을 알립니다!!
>
>
> 상호 : SK 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 (상동 직영점)
>
> 상동 직영점에서 벌인 범죄행위 :
> 노인 고객과 그의 자녀에 대한
> 사기행각, 상습적 고객 기만, 상습적 은폐행위 등!!
>
>
> 소재지 :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41-1 메가플러스 104, 104-1호
>
> 소재지 지도 URL :
>
http://map.daum.net/?wx=445384.0&wy=1112934.0&SHOWMARK=true&map_type=TYPE_MAP&map_hybrid=false#
>
>
> 제보 글에 첨부 될 증빙 이미지들은 가급적 추리고 추린 내용입니다.
>
> 자세한 증빙 이미지와 증빙사항 등은 담당자님 이메일을 알려주시면
> 해당주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
>
> 저의 글은 이러한 형식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
> 1. 주제 : 개통 모델과 개통일 등. (ex : - 0번째 개통 -)
>
> 2. “()” : 상황 설명 등.
>
> 3. 해석 및 도움말 : 해석 및 도움말.
>
> 4. “[]” : 핸드폰 판매 5년차 이상 경력 지인들의 사실 그대로의 해석.
>
> 5. 그 밖의 의문점 : 그 밖의 의문사항.
>
>
>
>
>
> - 첫번째 개통 -
>
> 스카이 베가 S5 Special (이하 : S5S) [13년 04월 29일 개통]
>
>
> (L고객이 난생처음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사용법을 자녀에게 교육 받음.)
>
> (배터리 커버 탈. 부착 교육 중 L고객의 손톱이 부러짐!!
> 참고로, L고객은 류머티즘 초기 환자임.
> 고로, 배터리 커버 탈. 부착 작업이 매우 어려움!!)
>
> (결국 L고객을 대신하여 자녀가 대리인으로서
> 상동 직영점 방문함.)
> - 13년 05월 01일 -
>
> (자녀가 한광욱 점장, 김기현 사원에게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
>
> 김기현 사원의 왈!
> “그러셨군요 고객님..
> 다른 모델로 교체해 드리겠습니다.” 라함.
>
>
>
>
>
> - 첫 번째 기계교환 -
>
> 갤럭시 M Style (이하 : 갤MS) [13년 05월 01일 개통]
>
>
> (한광욱 점장이 상동 직영점 창고에 보관 중이던 갤MS 기계를 소개함.)
>
> (한광욱 점장의 최초 소개 시 갤MS는 분명하고 완전하게 개봉 된 상태였음!!)
>
> (새기계를 공증하는 “보호 라벨”은 갈기갈기 찢기듯 잘려 있었음!!)
>
> 해석 및 도움말 :
> 여기서 새기계란, 공장에서 출고 후 완전 밀봉상태에서 인위적 개봉 전까지를 의미!)
>
> (그 사실을 알게 된 자녀가 “보호 라벨”에 대해 언급하니..)
>
> 사원의 왈!
> “고객에게 소개하려고 방금 제거한 거다.“ 라함.
>
>
> [새기계 그대로의 “보호 라벨”을 고객이 분명하게 확인한 후,
>
> 고객이 분명하게 확인하는 상황에서의 “보호 라벨” 제거는
>
> 최소한의 상식이며, 의무사항임!!
>
> 이것은 곧, L고객과 그의 자녀를 겨냥한 상동 직영점의 기만과 은폐전술 이다!!]
>
>
> (이때부터 본격적인 상동 직영점의 능수능란한 사기행각과 협박이 시작됨.)
>
> 한광욱 점장의 왈!
> “S5S를 개통 취소 후 2G 모델로 개통 시 상동 직영점에서 52만원 전액을 부담해야 된다.”
>
> “그러니 무조건 LTE 모델이나, 3G 모델인 갤MS를
> 재개통 한다는 조건하에 있어서만 개통 취소를 진행 해주겠다.”
>
> “이 지시에 대해 고객이 동의를 원치 않을 경우.
> 개통철회, 개통취소, 개통해지, 환불, 기계교환 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그리고
> 갑자기 한광욱 점장은..
>
> “13년 04월 29일 개통된 S5S를 사용하여
> 능수능란한 솜씨로 SK 텔레콤 고객센터와 연결!“
>
> “뜬금없이 통화품질 클레임을 진행.”
>
> 자녀에게 상세한 설명과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클레임을 진행함!!“
>
>
> [2G를 사용하든.. 3G를 사용하든.. LTE를 사용하든..
> 전적으로 고객의 자유 선택사항이며 이것은 법적으로도 완전하게 유효하다.
> 고로, 이것은 L고객과 자녀를 겨냥한 100% 사기와 기만. 그리고 협박이다!!]
>
> [통화품질 클레임을 기계 교환 업무를 위한 “기계결함증명”의 수단이다!
> 고로, 52만원을 뒤집어쓴다는 것 자체가 100% 사기와 기만행위 이다!!]
>
> [더구나 자녀에게 상세한 설명과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한 것은
> 최소한의 의무사항인 고객 의사 결정권을 철저히 기만하고 은폐한 것이다!!]
>
>
> - 그 밖의 의문점 -
>
> 새기계 배터리 커버에서
> 어떻게 흠집이 존재할 수 있는가?
>
>
>
>
>
>
> - 두 번째 기계교환 -
>
> 갤럭시 M Style [13년 05월 13일 개통]
>
>
> (부천시 역곡역 소재.
> 삼성전자 애니콜 서비스센터에서
> 객관적이며 합리적이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 기계 결함의 심각성을 검증받고
> “공식증빙서류“를 동봉하여 상동 직영점 방문!!)
>
> 해석 및 도움말 :
> 와이파이 체계에 대한 심각한 결함이 수시로 발생 등등.
>
>
> (자녀는 김기현 사원에게
> 14일이내 기계결함에 따른
>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절차로서
> 계통철회를 요청함.)
>
> (그 순간 갑자기!
> 옆에서 이 상황을 지켜보던 난생처음 만나는 인물이
> 기다렸다는듯 발끈하며)
>
> “개통철회란,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 다만, 13년 04월 29일에 개통 된 S5S의 52만원을
> 고객이 대신 지불한다면 개통철회는 존재 할 수 있다!!“ 라함.
>
> [13년 04월 29일에 개통 된 S5S에 관한 사안은 위에서도 언급했듯..
>
> 상동 직영점에는 그 어떠한 손해도 없이 계통해지 된 기계이다!!
>
> 고로, 이것은 어디까지나
>
> L고객과 자녀를 겨냥한 100% 사기와 기만. 그리고 협박이다!!]
>
>
> (商號(상호) 未詳(미상)의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 핸드폰 매장에서 퀵서비스로 도착한
> 갤MS는 분명하고 완전하게 개봉 된 상태였음!!)
> (고객이 최초 확인 시 분명하게 그러했음!!)
>
> [위에서도 언급했으나..
> “보호라벨” 제거 시 고객 未입회 상황에서의 “보호라벨” 제거는 존재할 수 없는 일이다!!]
>
> (그 사실을 알게 된 자녀가 “보호 라벨”에 대해 언급하니..)
>
> 김기현 사원의 왈!
> “이 기계는 분명하고 완전한 새기계 입니다!!
>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에서 지금 막 도착 한거에요!!” 라함.
>
>
> (그러나..
> 이번에도 새기계 증명 “보호 라벨”은 갈기갈기 찢기듯 잘려 있었으며,
> 심지어 “보호 라벨” 접착 부분에 오랜 기간 축척된 오염물이 가득했음!!)
>
> (거기다 이번 갤MS 액정에는 새기계를 증명하는
> 액정보호필름이 완전하게 제거되고,
> 극심한 흠집을 입은 상태의 중국산 저급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음!!)
>
> (그에 대한 의문점을 고객이 언급하자..)
>
> 사원의 왈!
> “이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경우이며,
> 오랜 보관으로 인해 발생된 자연적 현상이다!!
> 이 기계는 분명하고 완전한 새기계 입니다!!“ 라함.
>
> [통상적으로 퀵 서비스 도착 시.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도착 즉시 고객 앞에 기계를 가져다두어야 한다!!
>
> 그런데 김기현과 상동 직영점 직원들은 그리하지 않았다.
> 이것 자체가 매우 의문스럽다!!]
>
> [다른 것도 아니고..
> 새기계를 보관이 불가능한 환경에 두는 일은 존재하지 않는다!!
> 자연적 오염은 불가능하다!!]
>
> [새기계 증명 액정보호필름 없는 기계는 없다.
> 거기다 극심한 흠집을 입은 상태의 중국산 저급 액정보호필름이 부착 되어 있었단건,
> 분명한 답이 나온다!!
> 상당 기간 핸드폰 판매점 진열대에 진열되어 있었거나 이미 개통 이력이 있는 기계이다!!]
>
>
> (그것만이 아니라..
> 갤MS의 디스플레이 자체에 분명하고 확실한 흠집과 파손된 부위 존재!!)
>
> (이에 대한 의문점을 고객이 언급하자..)
>
> “이 역시 지극히 정상적인 경우이며,
> 오랜 보관으로 인해 발생된 자연적 현상이다!!
> 그러니 분명하고 완전한 새기계다!!“ 라함.
>
> [완전 밀봉 된 새기계에서
> 자연적인 손상이나 파손 등은 존재할 수 없다!!]
>
>
> (이번에도 갤MS의 배터리 커버 부분에서 흠집 발견!!)
>
> [그 말은 결론적으로
> 그 만큼 사용했다는 증거이다!!
> 새기계에서는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없다!!]
>
>
> (고객이 최초 사용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이채 지나지 않았는데..
> 결정적 증거 중 하나를 발견!!)
>
> (“메뉴 → 갤러리”에서
> 고객이 목격한적 없는 장소의 사진 2장이 저장되어 있음!!
> 거기다 사진 폴더명이 “주부토로”라고 되어 있다!!)
>
> (해당 사진의 소재지는
> 商號(상호) 未詳(미상)의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 핸드폰 매장 내부 사진으로 추정되며,
> 사진의 장소 역시 SK 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으로 추정됨!!)
>
> [분명하고 완전한 새기계에서는 이 역시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
>
> - 그 밖의 의문점 -
>
> 두 번째 재개통 절차 진행하기 전.
> 갑자기 자녀와 L고객이 3G 기계를 마련해오길 바랬는데..
>
> 도대체 그 저의가 무엇인가?
>
> [이 경우..
> 통신사 대리점에서는 “종 만들기” 라는 공사를 치는 것이다.
>
> 즉, 말 그대로 고객을 종처럼 악용한다는 뜻이다!!
> 예컨대.. 일종의 돌려막기 개념이라 볼수 있다!!]
>
>
> 두 번째 재개통 절차 진행 후
> 최초 사용 시 “메뉴 → 환경설정 → 소리”에서 확인 된 사실인데..
>
> “무음모드”가 가동 중이었으며, “소리“ 모드가 ”항상 진동“으로 되어 있었음.
>
> [이제 입이 아프다.
> 분명하고 완전한 새기계에서는 이 역시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 100% 누군가 인위적 조작을 가한 경우이며,
> 이 경우만 보더라도 이 기계는 절대적으로 새기계가 아니다!!]
>
>
> (김기현 사원이 두 번째 기계교환 업무 시작 전.
> 뜬금없이 이런 말을함.)
>
> “고객님의 경우,
> S5S 개통일로부터 한참 지난 경우라 이렇게까지 해드리면 안 된다!
> 더 이상 우리에게 폐를 끼치지 말아 달라!!“
>
> “그러니 이 시간 이후로
> 개통철회, 개통취소, 개통해지, 환불, 기계교환 등은
> 그 어떠한 경우에 예외 없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
> [더 이상 말하기도 싫다..
> 상동 직영점에서는 계속하여 S5S를 들먹이는데..]
>
> [S5S 계약은 통화품질 이상 등의 문제로 본사차원에서조차 이미 종결된 일이다!
> 또, 모든 경우의 기계 교환은 교환된 날짜로부터 새로운 계약이 성사 되는 거다!!]
>
> [그러니 최종 기계 교환 날짜인 13년 05월 13일부터 모든 계약이 새롭게 성사되는 거다!!
> 즉, 13년 05월 13일 성사된 계약은 상동 직영점의 사기행각으로 인해 성사된 계약이고,
> 고객과 무관한 일로인해 고객이 물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봤으며 기계에 결함이 많다!!]
>
> [고로, 개통철회, 개통취소, 개통해지, 환불, 기계교환 등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
>
>
>
> 모바일 담당자님!
>
> 핸드폰 판매 5년차 이상 경력 지인들의 말처럼..
>
> 저희와 무관한 일로인해 물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
> 13년 05월 13일 성사된 계약은
> 어디까지나 상동 직영점의 사기행각으로 인해 성사된 계약 입니다!
>
> 더 이상!
> 상동 직영점과는 거래 못합니다!!
>
> 기계의 외적 결함과 내적 증거자료만 봐도
> 핸드폰 판매 5년차 이상 경력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봐도
> 충분하게 계통철회 사유에 해당 됩니다!!
>
>
> 계통철회가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