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뷰2 결함
김○주 | 답변 1 | 조회 5,188 | 2014-04-17 12:15:23
개통한지 1년 2개월이 되었습니다. 그간 지속적으로 전원이 갑자기 꺼져 버린다던지 터치가 되지않는다던지 하는 현상들이 있어서 수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부터 뒤로가기 키가 먹지 않아 수리를 하러 갔더니 무상기간이 만료가 되어 12만원 정도 수리비가 든다고 합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이면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보니 이런 증상들이 많이 발생이 되는 것으로 봐서 명백한 기기결함인데 몇년이 지나도 무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요? 1년이 지나서 나몰라라 한다면 100만원씩하는 스마트폰을 그 가격에 왜 파는 겁니까? 엘지에서는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핸드폰은 전부 무상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옵티머스 뷰2 결함
관리자 | 조회 10,974 | 2014-04-29 18:12:54
제보 감사합니다.
스마트폰 관련 글이 참 많습니다. 속상하죠. 100만원 가까이 하는 고가폰인데 1년 남짓만에 고장이 난다면 말이죠. 법적인 무상수리기간은 1년이 맞습니다. 근데 그 이후에 고장이 나면 업체들은 책임을 지려하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결함으로 드러난 경우 리콜 형식으로 대량교체해 주는 경우가 아주 가끔씩 있습니다.
하지만 법이 아닌 현실에선 문제가 발생한 폰에 대한 끝없는 평가와 소문이 이어집니다. 해당 업체에는 마이너스겠죠. 서비스센터와 고객센터에 강한 어필을 하면 일종의 보상으로 수리비를 할인해 주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
>
> 개통한지 1년 2개월이 되었습니다. 그간 지속적으로 전원이 갑자기 꺼져 버린다던지 터치가 되지않는다던지 하는 현상들이 있어서 수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부터 뒤로가기 키가 먹지 않아 수리를 하러 갔더니 무상기간이 만료가 되어 12만원 정도 수리비가 든다고 합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이면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보니 이런 증상들이 많이 발생이 되는 것으로 봐서 명백한 기기결함인데 몇년이 지나도 무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요? 1년이 지나서 나몰라라 한다면 100만원씩하는 스마트폰을 그 가격에 왜 파는 겁니까? 엘지에서는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핸드폰은 전부 무상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