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후 부당결제되서 결제취소를 요청합니다.
설○현 | 답변 1 | 조회 4,860 | 2014-03-05 13:16:39
3월2일 일요일 새벽1시쯤 실수로 택시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렸습니다.
배터리가 다 되어서 꺼져있기에 혹시나 전원을 연결해서 전화받고
찾아주실까하고 계속 전화를 했습니다.
오후까지 계속 전화를 하고 기다리다가 분실신고를 하고 폰을 정지시키기 위해
skt 인터넷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제 스마트폰으로 Tstore 상에서
495,000원 결제가 되어있는 것을 보고 너무 놀라서 sk상담센터에 전화했지만 일요일이라 분실신고밖에 안된다길래 분실신고만하고 다음날 월요일 sk고객센터를 찾아가서 자초지종을 알아봤더니 3월2일 새벽5시36분에 폰을 습득한 누군가가 잃어버린지 4시간여만에 미검온라인이라는 게임으로 Tstore에서 495,000원을 결제해놨습니다.
저는 그런 게임을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sk고객센터에서는 경찰에 신고하고 미검온라인측에 연락해보라고해서 경찰서에 신고하고 미검온라인측에 연락도했지만 미검온라인이나 sk플래닛(Tstore)이나 둘다 계속 서로 미루면서 하루하루는 지나가고 이렇게 부당하게 495,000원을 결제해야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해서 상담신청합니다.
분실하고 4시간만에 새벽5시경에 결제되었고 개인정보도없이 손쉽게 그 큰돈을 결제가능하도록 설정해둔 기업들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드회사들도 분실후 부당결제의 경우 보상해주는데 저도 부당하게 그 큰돈을 지불하고싶지 않습니다.
형사님도 저에게 구조적으로 문제가 심각하지만 실질적으로 개인정보가 잘 남지않아 범인을 잡기도 힘들고 이경우 해결이 좀 어렵다고 하십니다.
저는 꼭 부당결제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소비자센터에서 저를 도와주시기를 청합니다.
스마트폰 분실후 부당결제되서 결제취소를 요청합니다.
관리자 | 조회 10,696 | 2014-03-11 11:19:08
제보 감사합니다.
유선 상으로 통화를 했습니다.
참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빨리 분실신고를 했으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었는데, 조금 늦게 신고를 하는 바람에 이런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우선은, 경찰의 협조를 받아 빨리 범인이 검거되기를 바라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SKT와 티스토어 쪽에 억울한 상황임을 계속 어필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경찰 신고 서류 등을 SKT와 티스토어쪽에 제출해, 부당결제금액을 구제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요구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내셨다고 하니, 소보원이 좋은 중재안을 내놓기를 우선 기다려 보십시오.
향후 휴대폰 사용 시 예비장치를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소액결제 차단, 비밀번호 설정 등의 간단한 예방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
>
> 3월2일 일요일 새벽1시쯤 실수로 택시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렸습니다.
>
> 배터리가 다 되어서 꺼져있기에 혹시나 전원을 연결해서 전화받고
> 찾아주실까하고 계속 전화를 했습니다.
>
> 오후까지 계속 전화를 하고 기다리다가 분실신고를 하고 폰을 정지시키기 위해
> skt 인터넷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제 스마트폰으로 Tstore 상에서
> 495,000원 결제가 되어있는 것을 보고 너무 놀라서 sk상담센터에 전화했지만 일요일이라 분실신고밖에 안된다길래 분실신고만하고 다음날 월요일 sk고객센터를 찾아가서 자초지종을 알아봤더니 3월2일 새벽5시36분에 폰을 습득한 누군가가 잃어버린지 4시간여만에 미검온라인이라는 게임으로 Tstore에서 495,000원을 결제해놨습니다.
> 저는 그런 게임을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
> sk고객센터에서는 경찰에 신고하고 미검온라인측에 연락해보라고해서 경찰서에 신고하고 미검온라인측에 연락도했지만 미검온라인이나 sk플래닛(Tstore)이나 둘다 계속 서로 미루면서 하루하루는 지나가고 이렇게 부당하게 495,000원을 결제해야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해서 상담신청합니다.
>
> 분실하고 4시간만에 새벽5시경에 결제되었고 개인정보도없이 손쉽게 그 큰돈을 결제가능하도록 설정해둔 기업들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드회사들도 분실후 부당결제의 경우 보상해주는데 저도 부당하게 그 큰돈을 지불하고싶지 않습니다.
>
> 형사님도 저에게 구조적으로 문제가 심각하지만 실질적으로 개인정보가 잘 남지않아 범인을 잡기도 힘들고 이경우 해결이 좀 어렵다고 하십니다.
>
> 저는 꼭 부당결제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 소비자센터에서 저를 도와주시기를 청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