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괴한 해석법 무상보증
표○종 | 답변 1 | 조회 4,517 | 2013-10-22 15:06:58
저는 2010 6월에 K5를 구입하여 3년3개월가량 경과하였습니다 수개월전부터 시동이안켜지고 잘 꺼지지않는 증상이 가끔 발생하였고 급기야 지난8월말엔 아예 시동이켜지지않게 되었습니다 오토큐에 방문하여 세루모터를 교환하였습니다 세루는 보증기간이지나 유상이었죠 문제는 플라이휠이 그라인딩되었는데 요건 보증기간간이라 무상처리를 요구했으나 세루때문에 망가졌으니 무상이 안된답니다 플라이휠이 망가져 정상적으로 무상처리 해주는기준이 뭐냐 물었더니 시동이안걸리는데 자꾸 시동을 시도하면 플라이휠이 망가질수있고 무상처리 된답니다 제가 시동이걸리지않아 그런 경우가 수차레 발생한적이 있었다고 얘기를 해도 그건 사정이다르다네요 세루를 교체 후에도 시동상태는 별로 좋지않다 지난금요일10월 18일에 또 시동이 안걸립니다 문제는 지난주초에 기아에서 리콜통지가왔습니다 브레이크스위치 불량으로요 금요일에 시동이안걸리고 토요일에 리콜과 시동상태를 고치려 아침에 시동이 안걸려서 긴급봉사반을 불렀고 (희안하게도 걸리다 안걸리다 했었습니다 이전에도) 기사에게 물었죠 이번 리콜건으로 시동이 안걸릴수도 있느냐 ?그럴수있다더군요 자세한건 입고해서 컴퓨터로 조회해보면 나온다더군요 약 한시간경과후 정비사가 이게원인이 맞습니다 하더군요 저는 그럼 그동안 시동 불량과 세루망가짐과 플라이휠 망가짐이 이번건과연계되었을거라여기고 고객센터에 전활 하니 역시 궤변만 합니다 도와주세요 그동안수차례 기아에 다른건으로수리를 하러가면 얘기하지 않은 부품을 그냥갈아주더군요 리콜 건이었다고 제가보기엔 저가부품은 그냥얘기알해도 교화해주고 고가부품 은 해괴한 궤변으로 이리저리 피해가려 사는것 같습니다
해괴한 해석법 무상보증
관리자 | 조회 8,896 | 2013-10-23 16:56:15
제보 감사합니다.
최근 자동차 관련 민원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누수차량 다수 발생건으로 더 심한편입니다.
정비사에게 받으셨다는 그 내용을 증거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고 이전에 정비건에 대한 보상이나 환불조치를 요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접수를 하신 뒤에 중재를 받아보시는 것도 시급합니다.
리콜관련해서는 다른건으로 보충취재가 진행 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