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충남 아산시 에서 카센터(애니카랜드온양점)를 운영하는 이기석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의 부당사례를 고발하려합니다,
2013년04월19일자 저희업소에서 현대자동차TG그랜져차량의 엔진타이밍벨트및관련부품을 노후교체한
후 출고하여 38일간(1225km)운행한차량이
2013년05월27일토요일19시경 운행불능의고장발생으로 견인차에의하여 저희업소에 입고하였는바
정비불량및 작업하자로인한 고장이아닌가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원인확인과 고객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기위하여 분해점검을 차주의 입회하에 실시하게되었읍니다,
원인결과는 엔진의 냉각수를 순환시켜 엔진과열을방지하여주는 펌프의불량으로 인하여 냉각수누출이발생하였고 그로인하여 냉각수부족으로인한 엔진과열현상으로 운행이 불가능하게 되었던것으로 당 차량의 차주분과함께 확인한후 이러한경우 통상 현대자동차A/S측에 클레임요청을 해야하나 당시는 토요일 늦은저녁시간이며 차주의 차량운행이 신속히 재개되어야하는 상황에 불가피하게 고객불편해소를 최우선으로생각하여 우여곡절끝에 필요한 신부품을 재구입하여 야간작업을진행하여 자정을 넘어 익일 01시30분경에서야 완료하고출고하였읍니다,
이러한 선조치후,
해당불량부품을 직접판매한 부품대리점을 통하여 현대모비스측 담당자에게 저희의 피해보상에대하여 접수요청하였으나 수주일이 지난후 모비스측의 직접적인 조치나 사실확인도없이 부품을 판매한 부품대리점을통하여 전달받은결과는 황당할뿐아니라 이렇게 무책임하고 무성의할수있나하는 생각에 어이가없읍니다,
현대자동차 지정써비스점이나 직영써비스점에서 위와같은 정비수리기술공임은 20만원이상으로 사전확인한바,
저희에게 제시하는금액은 모비스내 보상규정상4~5만원이라는 일방통보식으로 이금액이라도 줄때받으라는 태도였읍니다,
국민에게 현대자동차품질보증과 부품은정품만이 안전하고 믿을수있다고 온갖 선전광고를늘어놓고 막상 문재가생기면
대기업의힘으로 약자를 소비자를 무시하고 억누르고 숨기고 은폐하기급급하며 최소한의 기업윤리나 도덕성도 외면하는 공룡의모습에서 참담합을느낌니다,
자기들이 해결해야하는 일을 어쩔수없어서 대신해결한 수고에대하여 감사의말한마디 할줄모르는 파렴치며, 시간외 야간철야작업수당은 고사하고 정당하게 자기들이감수해야하는 손해를 대신하여 해결한 실비용조차 인정하지 않는 현대자동차와모비스를 고발하는바이오니,
부디 [소비자인사이트]에서 힘없고 서러운 영세자영업자의 피해를 예방하여주십시요,
이러한사례가 비단 한두번이 아니라 저희도 크고작은사례들이 가끔씩 발생할때마다 어쩔수없는 생계현실과 열악한 환경등의 사정으로 문제를삼지못하고 묻혀버리는데 전국에 수많은 사람들의 사례가 얼마나 많겠읍니까 이러한 현대측의 횡포와 불공정이 시정되고 억울한 영세자영업들에게 이런한 부당사례가 발생하지않기를 기대하며 존경하는 [귀 언론사]에서 조명하여 밝혀주시길 청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애니카랜드 온양점 이기석 010-2316-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