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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이슈가 되면 기사화로 여론형성에도 나섭니다.
꼼꼼하지만 공정함을 잃지 않겠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의 문은 24시간 열려 있습니다. 문제제기를 통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단점과 결점을 보완해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동차 치명적결함

최○준 답변 1조회 5,5782014-04-24 08:11:27
저는 38살이였던 작년 5월에 30대가 가기전에 고성능 자동차를 한번 몰아보자 하는마음으로 흔히 잘나간다는차를 구입했습니다
아우디에서 판매를 하고있는 RS5라는 고성능쿠페입니다
차를 처음 출고받자마자 경고등이 들어오기시작했습니다
스포츠 디퍼런셜이라는 안전에 지장을 줄수있는 장치의 경고등인거죠 그래서 출고받은 그날 센터로 입고시켰고 센터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되는 문제이고 민감한 장치이기때문에 지하주차장이나 노면이 고르지못한곳에서는 경고등이 뜰수있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고성능차는 처음 몰아볼뿐더러 스포츠디퍼런셜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그런 사람이였던겁니다
센터에서 그렇게 얘기를하니 원래그런거구나하고 그후론 수시로 점등되는 경고등을 아무렇지않게 받아들이며 탔습니다
하지만 그냥 경고등의문제가아닌 안전운전에 방해가되는 증상들이 하나둘생기기 시작했던겁니다 첫번째는 운행도중 악셀을 밟아도 시동이 꺼져있는상태로 악셀을 밟는것처럼 차가안나가는거였습니다 두번째는 코너를돌때나 차선변경을할때 핸들이 나의의지대로 조정이안돼고 심지어는 핸들각도가 돌아가버리는경우도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차에는 공기압센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공기압이 평소보다 낮아지면 경고등이 들어오는거지요 하지만 이상없을때 경고등이들어오는가하면 운전중 앞바퀴가 펑크가났는데도 경고등이 들어오지않아서 타이어는 다터져나가고 휠에 심각한 기스까지 나버렸고 몇달전부터는 스포츠디퍼런셜,엔진체크등,공기압센서,자세제어장치,미끄럼방지장치경고등이 한번에 들어와버리는것입니다 맞습니다 처음출고받을때부터 이상이 있었던것인데 주위깊게 수리를 안해줘서 일이 커진거죠
문제는 센터에서도 몇달동안 원인도모른체 부품을갈기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일산에 거주중이며 출고지는 서초에있는 위본모터스입니다 센터도 서초에있구요 사실 좀먼거리이긴하지만 비싼차이니만큼 시간과 기름은 생각을 안했습니다
하지만 수리를 했다고 출고하라는말만듣고 가져오면 경고등은 다시들어오고 수리됐다고 출고하라고해서 나오면 또경고등이뜨고 이걸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이제는 배선과 엔진뚜껑까지열고 수리를 했습니다 불과10개월밖에 안된차를 엔진까지열어버린거죠 저는 아우디코리아에 전화를걸어 담당자와 통화를하며 차량교환을원했고 아우디코리아측에서는 자기들에게는 차량을 교환해줄 권한이 없으니 위본모터스랑 통화를 하라고하더군요
위본으로 전화를했습니다 어렵게 담당자와연락이되었습니다 회의를해보고 교환해줄건지 결정하겠다는답변이 돌아왔고 저는 그렇게 또일주일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돌아온답변은 교환이 안된다였습니다
그럼 난 이차를 못타겠으니까 비슷한가격의 중고R8이라는 고성능차로 바꿔달라말을했고 그쪽에서는 얼마전 출고한 신형이 있는데 가격이 1억5700만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내차가1억2000만원짜리 차니 차액을 더지불하고 그차로바꾸겠다고하니 내차의 중고시세로 책정을하겠다는겁니다 더황당한건 중고시세로계산을하고 10개월동안 탔던이용료를 내라는것입니다 이용료는1700만원이랍니다
새차를 중고차가격으로 계산하고 거기에 이용료까지내라???이게 맞는계산인겁니까??거기에 협박까지하더군요 차수리가끝났으니 그냥가져가던지 아니면 자기들이 어느정도의 보상을 해줄테니 보상받고 이문제로 다시는 문제삼지않겠다는 약속을하라였습니다 근데 위본모터스에서 제시한보상이란 오일교환쿠폰두장입니다 프리미엄브랜드라는 지동차회사에서 1억이넘는차의 치명적 결함을 처리하는방법입니다
소송을할경우 많은사람들이 소송을걸었으며 2차3차 모두 소비자가 졌다 만약소송을걸면 우리는 그동안 센터에 입고해있던 기간계산해서 주차료까지 청구하겠다고 협박을합니다
저는 이차를 리스로 구매해서 매달260만원에달하는 동을 지급하고있으면 현재 두달동안 센터에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차를 사용하지도못하고 520만원을 낸셈이지요 위본모터스에서는 차를찾아가던지 오일교환쿠폰두장받고 고장난부분에대해서 문제삼지않던지 그것도 싫으면 마음대로하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도와주세요 문제가있는 차량을 팔아놓고 나몰라라하는 수입차회사에 분통이터집니다 확인은 못하고있지만 처음 출고받았을때 차에서는 새차냄세가 전혀안나서 전시차량일수도 있다는 지인말도있지만 확인할방법도없고 어찌해야좋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 답변이 1개 있습니다.

자동차 치명적결함

관리자 조회 9,6722014-04-29 17:42:24
제보 감사합니다.

유선상으로 말씀을 나눴습니다.  자동차담당에게 보충 취재를 의뢰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주신 분은 차량 결함이 아닌 결함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업체측이 보여준 행태에 대해 상당히 분노하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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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38살이였던 작년 5월에 30대가 가기전에 고성능 자동차를 한번 몰아보자 하는마음으로 흔히 잘나간다는차를 구입했습니다
> 아우디에서 판매를 하고있는 RS5라는 고성능쿠페입니다
> 차를 처음 출고받자마자 경고등이 들어오기시작했습니다
> 스포츠 디퍼런셜이라는 안전에 지장을 줄수있는 장치의 경고등인거죠 그래서 출고받은 그날 센터로 입고시켰고 센터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되는 문제이고 민감한 장치이기때문에 지하주차장이나 노면이 고르지못한곳에서는 경고등이 뜰수있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고성능차는 처음 몰아볼뿐더러 스포츠디퍼런셜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그런 사람이였던겁니다
> 센터에서 그렇게 얘기를하니 원래그런거구나하고 그후론 수시로 점등되는 경고등을 아무렇지않게 받아들이며 탔습니다
> 하지만 그냥 경고등의문제가아닌 안전운전에 방해가되는 증상들이 하나둘생기기 시작했던겁니다 첫번째는 운행도중 악셀을 밟아도 시동이 꺼져있는상태로 악셀을 밟는것처럼 차가안나가는거였습니다 두번째는 코너를돌때나 차선변경을할때 핸들이 나의의지대로 조정이안돼고 심지어는 핸들각도가 돌아가버리는경우도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차에는 공기압센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공기압이 평소보다 낮아지면 경고등이 들어오는거지요 하지만 이상없을때 경고등이들어오는가하면 운전중 앞바퀴가 펑크가났는데도 경고등이 들어오지않아서 타이어는 다터져나가고 휠에 심각한 기스까지 나버렸고 몇달전부터는 스포츠디퍼런셜,엔진체크등,공기압센서,자세제어장치,미끄럼방지장치경고등이 한번에 들어와버리는것입니다 맞습니다 처음출고받을때부터 이상이 있었던것인데 주위깊게 수리를 안해줘서 일이 커진거죠
> 문제는 센터에서도 몇달동안 원인도모른체 부품을갈기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일산에 거주중이며 출고지는 서초에있는 위본모터스입니다 센터도 서초에있구요 사실 좀먼거리이긴하지만 비싼차이니만큼 시간과 기름은 생각을 안했습니다
> 하지만 수리를 했다고 출고하라는말만듣고 가져오면 경고등은 다시들어오고 수리됐다고 출고하라고해서 나오면 또경고등이뜨고 이걸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이제는 배선과 엔진뚜껑까지열고 수리를 했습니다 불과10개월밖에 안된차를 엔진까지열어버린거죠 저는 아우디코리아에 전화를걸어 담당자와 통화를하며 차량교환을원했고 아우디코리아측에서는 자기들에게는 차량을 교환해줄 권한이 없으니 위본모터스랑 통화를 하라고하더군요
> 위본으로 전화를했습니다 어렵게 담당자와연락이되었습니다 회의를해보고 교환해줄건지 결정하겠다는답변이 돌아왔고 저는 그렇게 또일주일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돌아온답변은 교환이 안된다였습니다
> 그럼 난 이차를 못타겠으니까 비슷한가격의 중고R8이라는 고성능차로 바꿔달라말을했고 그쪽에서는 얼마전 출고한 신형이 있는데 가격이 1억5700만원이라고 했습니다
> 그러면 내차가1억2000만원짜리 차니 차액을 더지불하고 그차로바꾸겠다고하니 내차의 중고시세로 책정을하겠다는겁니다 더황당한건 중고시세로계산을하고 10개월동안 탔던이용료를 내라는것입니다 이용료는1700만원이랍니다
> 새차를 중고차가격으로 계산하고 거기에 이용료까지내라???이게 맞는계산인겁니까??거기에 협박까지하더군요 차수리가끝났으니 그냥가져가던지 아니면 자기들이 어느정도의 보상을 해줄테니 보상받고 이문제로 다시는 문제삼지않겠다는 약속을하라였습니다 근데 위본모터스에서 제시한보상이란 오일교환쿠폰두장입니다 프리미엄브랜드라는 지동차회사에서 1억이넘는차의 치명적 결함을 처리하는방법입니다
> 소송을할경우 많은사람들이 소송을걸었으며 2차3차 모두 소비자가 졌다 만약소송을걸면 우리는 그동안 센터에 입고해있던 기간계산해서 주차료까지 청구하겠다고 협박을합니다
> 저는 이차를 리스로 구매해서 매달260만원에달하는 동을 지급하고있으면 현재 두달동안 센터에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차를 사용하지도못하고 520만원을 낸셈이지요 위본모터스에서는 차를찾아가던지 오일교환쿠폰두장받고 고장난부분에대해서 문제삼지않던지 그것도 싫으면 마음대로하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 도와주세요 문제가있는 차량을 팔아놓고 나몰라라하는 수입차회사에 분통이터집니다 확인은 못하고있지만 처음 출고받았을때 차에서는 새차냄세가 전혀안나서 전시차량일수도 있다는 지인말도있지만 확인할방법도없고 어찌해야좋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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