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국제배송 분실 배상관련
권○진 | 답변 1 | 조회 7,271 | 2014-08-18 10:21:38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기사 검색하다가 스포츠조선 소비자 인사이트까지 들어왔네요.
저희는 7월 31일 한국에서 홍콩으로 FEDEX 를 통해 총 9박스, US16만불짜리 물건을 발송했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익일 홍콩FEDEX 까지 도착해서 배송을 위해 배송차에 실린 내용까지
SCAN 내역을 확인하였구요.
그런데 차주 월요일 구매측에서 물건을 7박스만 받았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홍콩 FEDEX에서는 2박스는 오후에 다시 가져다 주겠다고 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녁이 되어서야 물건을 못찾았다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그날 저녁부터 부랴부랴 한국 FEDEX에 연락하고,
화요일부터는 수색작업이 시작됐습니다.
홍콩 창고, CCTV 등 모두 확인해달라고 했죠.
9박스를 가지고 나간 기록이 있기때문에 사실 내륙운송중에 분실 및 도난당한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3-4일이 지나도록 '찾는 중' 이라고 하더군요.
벌써 2주가 넘게 지났습니다.
이제서야 FEDEX에서는 지난주 저희가 보낸 내용증명을 근거로
본인들 법률팀에서 배상에 대한 내용증명을 회신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아직 정확한 배상에 대한 회신은 못받았지만 기본적으로 KG당 28불 배상할 의무가 있다고 하네요.
한박스당 거의 2천만원에 근하는 물건을, 키로당 28불 배상하는게 그들의 법이라고 합니다.
통관중이나, 환승중에 일어난 일도 아닌,
FEDEX배송기사가 배송도중에 분실한 물건도 발송인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누가 분실했건, 그 모든책임이 운송료를 지불한측에 있다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선례를 남기지 않는다는 입장때문인지,별다른 내용이 없어요.
소비자 연맹이랑 여기에 글 남겨 봅니다.
저희가 할수 있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ㅠ
FEDEX 국제배송 분실 배상관련
관리자 | 조회 11,261 | 2014-08-27 17:13:15
제보 감사합니다.
며칠전에 유선으로 말씀을 나눴습니다.
전에 말씀드린 대로 27일(28일자) 지면에 이 건 관련 기사를 게재 했습니다. 페덱스 쪽의 입장은 약관대로라고 하고, 소비자원은 따로 해외택배의 경우 약관이 없고 구제가 힘들다고 말씀하시네요.
앞으로 더 유념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고가 물품의 경우 보험가입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기사 검색하다가 스포츠조선 소비자 인사이트까지 들어왔네요.
>
> 저희는 7월 31일 한국에서 홍콩으로 FEDEX 를 통해 총 9박스, US16만불짜리 물건을 발송했습니다.
> 여느때와 같이 익일 홍콩FEDEX 까지 도착해서 배송을 위해 배송차에 실린 내용까지
> SCAN 내역을 확인하였구요.
>
> 그런데 차주 월요일 구매측에서 물건을 7박스만 받았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 홍콩 FEDEX에서는 2박스는 오후에 다시 가져다 주겠다고 했다고 하더군요.
> 그런데 저녁이 되어서야 물건을 못찾았다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
> 그날 저녁부터 부랴부랴 한국 FEDEX에 연락하고,
> 화요일부터는 수색작업이 시작됐습니다.
> 홍콩 창고, CCTV 등 모두 확인해달라고 했죠.
> 9박스를 가지고 나간 기록이 있기때문에 사실 내륙운송중에 분실 및 도난당한거라 생각했습니다.
> 그런데 3-4일이 지나도록 '찾는 중' 이라고 하더군요.
>
> 벌써 2주가 넘게 지났습니다.
> 이제서야 FEDEX에서는 지난주 저희가 보낸 내용증명을 근거로
> 본인들 법률팀에서 배상에 대한 내용증명을 회신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
> 아직 정확한 배상에 대한 회신은 못받았지만 기본적으로 KG당 28불 배상할 의무가 있다고 하네요.
> 한박스당 거의 2천만원에 근하는 물건을, 키로당 28불 배상하는게 그들의 법이라고 합니다.
>
> 통관중이나, 환승중에 일어난 일도 아닌,
> FEDEX배송기사가 배송도중에 분실한 물건도 발송인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 누가 분실했건, 그 모든책임이 운송료를 지불한측에 있다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
> 인터넷을 찾아봐도 선례를 남기지 않는다는 입장때문인지,별다른 내용이 없어요.
> 소비자 연맹이랑 여기에 글 남겨 봅니다.
> 저희가 할수 있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
> 감사합니다 ㅠ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