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내 환불요청 하였으나 환불불가
이○은 | 답변 1 | 조회 4,220 | 2014-01-31 01:16:12
쇼설커머스에서 손목시계를 2014년 1월 16일 구입하였습니다. 1월18일 물건이 도착하여 택배 상자를 개봉하고 시계를 착용하여 보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보았던 사진과 실물이 많이 다르다고 느껴 1월 18일 택배비는 제가 부담하고 바로 환불요청하였습니다. 택배에 동봉된 모든 부속품을 포장하여 1월 20일 택배기사님 방문하셔서 보냈습니다..
1월 23일 오전 환불보류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되어 홈페이지 확인결과 반품상품 미도착이라고 나왔습니다
24일 쇼설커머스에 전화해서 확인요청 하니 업체에 연락해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고 28일까지 연락이 없어 다시 쇼설커머스에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차례 상담사화 연락하였지만 해당업체와 연락이 되질 않으니 기다리라고만 하였습니다.
29일 연락이 와서 업체에에 확인해보니 상품 개봉 후 비닐을 벗기고 착용한 흔적이 있어서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손목시계의 특성상 시계를 착용해보고 결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잠깐 1분도 안되는 시간 착용해 보았다고 환불이 안되는 것이 너무 억울합니다.
일주일 넘게 업체쪽에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홈페이지에는 반품상품 미확인이라고 뜨고 상품금액은 결제되고 상품도 업체가 가져간 상태에서 뒤늦게 연락하여 환불이 안된다고 하니 너무 억울합니다. 그동안 연락도 안되고 제가 연락하였을 때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다가 최종답변이 환불 못해주겠답니다.
상품이 훼손된것도 아니고 착용을 하고 다닌것도 아니고 정말 받자마자 바로 보냈는데 두 업체에서는 내내 연락도 안되다가 이제와서 이러는 것이 이해도 안되고 믿음도 안갑니다. 대형쇼설커머스이기에 믿고 구입한건데 환불은 안되니 알아서 하라는 식입니다. 정말 너무 속상하고 이런 피해를 겪게되어 대한민국의 소비자로서 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게 너무 마음아픕니다. 메뉴얼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그대로 반복하는 기업의 안일한 대처 방법과 소비자에게 책임을 회피하고....너무 지쳐 물건을 그냥 받을까도 생각했지만 돈보다도 이런 일이 저말고도 2차 3차 피해자가 나올것인데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와서 저처럼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너무 지칩니다... 도와주세요
기간내 환불요청 하였으나 환불불가
관리자 | 조회 6,689 | 2014-02-03 18:14:32
제보 감사합니다.
유선상으로 말씀을 나누려고 여러번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환불규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용품의 경우 환불 불가의 상품 개봉에 대한 규정이 따로 있습니다. 한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비자원(국번없이 1372) 민원을 통해 정확한 규정과 반환 가능, 그리고 중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어떤 쇼설커머스인지 명시를 하지 않으셨는데 쇼설커머스나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택배를 통한 물품 수령과 반품은 늘 이런 저런 문제점 발생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늘 문제가 없다가도 한두번 문제가 발생하면 짜증이 나기 쉽습니다. 계약서 확인, 녹취록 확보, 나아가 홈페이지 캡쳐등도 일단 문제가 발생하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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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설커머스에서 손목시계를 2014년 1월 16일 구입하였습니다. 1월18일 물건이 도착하여 택배 상자를 개봉하고 시계를 착용하여 보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보았던 사진과 실물이 많이 다르다고 느껴 1월 18일 택배비는 제가 부담하고 바로 환불요청하였습니다. 택배에 동봉된 모든 부속품을 포장하여 1월 20일 택배기사님 방문하셔서 보냈습니다..
> 1월 23일 오전 환불보류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되어 홈페이지 확인결과 반품상품 미도착이라고 나왔습니다
> 24일 쇼설커머스에 전화해서 확인요청 하니 업체에 연락해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고 28일까지 연락이 없어 다시 쇼설커머스에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차례 상담사화 연락하였지만 해당업체와 연락이 되질 않으니 기다리라고만 하였습니다.
> 29일 연락이 와서 업체에에 확인해보니 상품 개봉 후 비닐을 벗기고 착용한 흔적이 있어서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손목시계의 특성상 시계를 착용해보고 결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잠깐 1분도 안되는 시간 착용해 보았다고 환불이 안되는 것이 너무 억울합니다.
> 일주일 넘게 업체쪽에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홈페이지에는 반품상품 미확인이라고 뜨고 상품금액은 결제되고 상품도 업체가 가져간 상태에서 뒤늦게 연락하여 환불이 안된다고 하니 너무 억울합니다. 그동안 연락도 안되고 제가 연락하였을 때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다가 최종답변이 환불 못해주겠답니다.
> 상품이 훼손된것도 아니고 착용을 하고 다닌것도 아니고 정말 받자마자 바로 보냈는데 두 업체에서는 내내 연락도 안되다가 이제와서 이러는 것이 이해도 안되고 믿음도 안갑니다. 대형쇼설커머스이기에 믿고 구입한건데 환불은 안되니 알아서 하라는 식입니다. 정말 너무 속상하고 이런 피해를 겪게되어 대한민국의 소비자로서 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게 너무 마음아픕니다. 메뉴얼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그대로 반복하는 기업의 안일한 대처 방법과 소비자에게 책임을 회피하고....너무 지쳐 물건을 그냥 받을까도 생각했지만 돈보다도 이런 일이 저말고도 2차 3차 피해자가 나올것인데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와서 저처럼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너무 지칩니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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