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된 팩스기에 대한 건
조○열 | 답변 1 | 조회 4,846 | 2014-01-28 18:07:14
경남 진주에서 1996년부터 도,소매업을 하는 사람입니다.
저희 사무실에는 일반전화기 2대, 팩스기 한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팩스기(cofax 5200, 삼성전자)의 드럼을 교체 할려고 삼성전자 써비스 센터에 연락을 했는데
전화 받는 분이나 점검하러 오신 분이 이 팩스기는 단종이 되어서 부품(드럼)을 구할수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삼성전자 써비스를 통해서 드럼을 교체 하였음)
점검하러 온 그분과 제가 서로 말도 못하고 머썩해졌고 .. 죄송하단 말을 하고 가셨는데 ...
남겨진 저는 어떻해야 할지 멍해 졌습니다. 참 당황스러웠습니다. ㅋ.ㅋ
다른 회사에서 비슷한 부품(드럼)이 나오기는 한다는 말씀을 하고 가셨는데 뭔지 잘 모르겠고..
팩스기를 버리고 새로 하나 사는 것은 문제가 아니지만..
세계 1등이라고 믿고 있는 삼성에서..
이해가 안됩니다.. 끝...
이런 얘기도 사연이 될까 부끄럽습니다...
단종 된 팩스기에 대한 건
관리자 | 조회 8,057 | 2014-02-03 17:23:14
제보 감사합니다.
글을 읽어보니 오랫동안 팩스를 깨끗하게 잘 관리하면서 사용하셨네요.
딱히 문제가 없는데 AS 부품이 없어서 제대로 AS를 못 받는다면 좀 황당하거나 아쉬울 겁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전자제품의 AS 부품 보유기간은 TV와 냉장고가 8년, 세탁기가 6년 입니다.
핸드폰의 경우 4년입니다.
정확하게 팩스의 경우는 몇년인지 알 수가 없지만, TV보다는 더 짧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쉽게도 1996년부터 사용하신 제품을 가지고 제조사에게 전적인 책임을 물긴 어려울 거 같습니다.
다시 한번 AS기사 분과 상담을 하시고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찾는 게 어떨 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