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의 억지
권○철 | 답변 1 | 조회 5,532 | 2013-05-29 12:18:40
저는 올해44세로 2012년5월2일 건설현장에서 건설용자재를 들고 컴컴한 계단을 내려가다가 발을헛디뎌서 뒤로 주저앉는 산재사고로
제4~5요추 추간판탈출증 진단을받아 간혈적수핵절제술 수술을받았으나 상태가 호전되지않아 후유장해진단을 받아 가입하고있는 한화생명.신한생명.현대해상.삼성생명에 장해보험금청구를 했습니다.
한화.신한.현대해상은 사고기여도를적용해서 보험금을 지급받았습니다.
그러나 삼성생명은 장해등급에 따라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하는 보험상품이지만 삼성생명담당자는 질병(퇴행성)에 가깝게 나왔고 산재처리도 하지않았고 사고내용이 경미한것같다며 후유장해5급보험금의 50%만 지급한다고하더니 제가100%지급해야하는보험 아니냐고하니 60%까지지급한다고 했습니다.
제가거절하니 삼성생명담당자는 반송처리한다고 했습니다.
자문을 어떤의사한테한지도 모르고 저는자문을하라고 동의한적도 없는데 삼성생명은 마음대로 자문을하여 저에게 보험금을삭감하겠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산재처리를 하지않은이유는 회사에서 공상처리를요구해서 산재신청을하지 않은것입니다.
무거운것을 들고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서 뒤로 주저앉은사고가 경미하다는 삼성생명의주장은 이해가되지않습니다.
한5층정도에서 떨어져야 경미한 사고가 아닌지 어떻게다쳐야 깎이지않고 지급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20대에도퇴행성이진행된다는 얘기를들었는데 만약을위해서 평생을 보장받을려고 가입하는것이보험인데,삼성생명의 기준으로는 과연몇명이나 온전하게보험혜택을 받을런지 궁금하네요.가입할때는 뭐든지다줄것처럼 얘기하고, 사고나면 이것저것내세우면서 거절하는 삼성생명의억지주장에 분통이터지네요.
다른보험회사는 조사를마치고 약관대로지급했지만 삼성생명은 단지보험금을적게주기위해 말도안되는 억지주장(횡포)을하고있습니다.
다시는저처럼 억울한일이 생기지않도록 도와주세요.
삼성생명의 억지
관리자 | 조회 7,624 | 2013-05-29 17:36:43
제보 감사드립니다.
주신 제보에 대해 민원을 올려주신 독자분께 유선상으로 전화를 드렸습니다. 추가적인 조치에 대해 약간의 조언 드렸네요. 보충취재를 하겠습니다.
>
>
> 저는 올해44세로 2012년5월2일 건설현장에서 건설용자재를 들고 컴컴한 계단을 내려가다가 발을헛디뎌서 뒤로 주저앉는 산재사고로
> 제4~5요추 추간판탈출증 진단을받아 간혈적수핵절제술 수술을받았으나 상태가 호전되지않아 후유장해진단을 받아 가입하고있는 한화생명.신한생명.현대해상.삼성생명에 장해보험금청구를 했습니다.
> 한화.신한.현대해상은 사고기여도를적용해서 보험금을 지급받았습니다.
> 그러나 삼성생명은 장해등급에 따라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하는 보험상품이지만 삼성생명담당자는 질병(퇴행성)에 가깝게 나왔고 산재처리도 하지않았고 사고내용이 경미한것같다며 후유장해5급보험금의 50%만 지급한다고하더니 제가100%지급해야하는보험 아니냐고하니 60%까지지급한다고 했습니다.
> 제가거절하니 삼성생명담당자는 반송처리한다고 했습니다.
> 자문을 어떤의사한테한지도 모르고 저는자문을하라고 동의한적도 없는데 삼성생명은 마음대로 자문을하여 저에게 보험금을삭감하겠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 산재처리를 하지않은이유는 회사에서 공상처리를요구해서 산재신청을하지 않은것입니다.
> 무거운것을 들고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서 뒤로 주저앉은사고가 경미하다는 삼성생명의주장은 이해가되지않습니다.
> 한5층정도에서 떨어져야 경미한 사고가 아닌지 어떻게다쳐야 깎이지않고 지급하는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20대에도퇴행성이진행된다는 얘기를들었는데 만약을위해서 평생을 보장받을려고 가입하는것이보험인데,삼성생명의 기준으로는 과연몇명이나 온전하게보험혜택을 받을런지 궁금하네요.가입할때는 뭐든지다줄것처럼 얘기하고, 사고나면 이것저것내세우면서 거절하는 삼성생명의억지주장에 분통이터지네요.
> 다른보험회사는 조사를마치고 약관대로지급했지만 삼성생명은 단지보험금을적게주기위해 말도안되는 억지주장(횡포)을하고있습니다.
> 다시는저처럼 억울한일이 생기지않도록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