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2년 3월정도에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 17kg (WR-PP179CW)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입니다.
그동안 잘 사용하다가 문 잠금장치가 고장나서 AS를 불렀더니,
문을 세게 닫아 세탁기 안쪽의 문 잠금장치가 부러졌고,
고객 잘못임으로 유상 수리해야 한다는 겁니다.
저는 갑자기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드럼 세탁기 문이 원래 좀 세게 밀어야 잠금장치가 걸리게 되어 있는데,
그걸 좀 세게 밀었다고 잠금장치 부러진것도 그렇고,
아무리 세게 밀어봐야 문 자체가 고무패킹에 걸려서 깊숙히 들어가지도 않는데,
잠금장치가 부러진것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고장난 부위를 파일첨부해서 보냅니다.
사진상 빨간 사각형 안이 고장난 부위인데요,
잠금장치는 안쪽에 있어 사진상으로 잘 보이진 않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잠금장치가 고장난게 이해가지 않습니다.
일례로 20년 넘게 승용차를 운전하고 있지만,
차문을 세게 닫았다고, 잠금장치가 고장난 경우는 없었거든요.
(차문도 약간 세게 닫아야 닫히도록 잠금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AS에서는 무조건 유상으로 고치라고 하고,
저는 이런 고장이 또 날 수 있으니,
환불요청을 해도 환불은 안된다고 하니,
너무 소비자에게만 책임을 전가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안좋더라고요.
우선 AS는 받지 않았는데요,(53,000원인데, 할인해서 40,000원이나 주라고 하더군요)
소비자 잘못임을 인정하고, 유상AS를 받고,
계속 이런 불편을 감수하고 살아야 하나요???
제 잘못은 아닌것 같은데 자꾸 제 잘못이라고 하니 억울해서 글을 남깁니다.
지금 심정은 차라리 감가상각 되더라도 그냥 환불 받았으면 합니다.
두서없는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