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센터불만
박○경 | 답변 1 | 조회 4,566 | 2013-07-09 20:59:17
저는 얼마전 삼성세탁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삼성세탁기를 돌리고 잠이 들어 다음날 아침 빨래를 널기 위해 베란다로 가자
온수물이 밤새 나왔어요. 저는 AS를 부르고 수리를 부탁하였습니다.
엔지니어분께서 결빙으로 인해 세탁기온수벨브가 터졌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부품이 없어 다음주 중에 고쳐주시겠다고 해 약속을 잡았는데.
아무리 생각을 해도 결빙으로 고장이 났다는 것이 납득이 안갔습니다.
(추운 겨울 호스가 얼었다 놓았다를 반복하면서 벨브에 있는 플라스틱이 깨서 겨울도 아닌 지금 깨진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한주동안 결빙이란 무엇인가?
왜 발생되나? 우리집에서 결빙이 왜 발생되었을까?
라는 의문을 갖고 여기저기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결빙을 납득하지 못하는 이유는 저희집은 10년째 이곳에서 살았고 똑같은 장소에 똑같은 위치에 똑같은 환경속에서 세탁기가 존재하다 오래되어서 교체를 한건데 고장이 나서도 아닌 오래되서 교체를 한건데 여지껏 세탁기가 얼기는 커녕 바닥에 남아있는 물도 한번 안얼고 감자가 싹이 날정도의 베란다가 결빙이라니 그럼 바닥도 얼어야하는거 아닌가?겨울에 같은 장소에서는 감자가 싹이 나서 버렸는데? 왜 세탁기 호스만?)
그래서 저는 도저히 납득이 안되었습니다.그래서 제 나름의 결론은 이건 삼성세탁기의 문제다라고 생각을 하여 다른 엔지니어분이 오셨을때 교환,환불을 요구하였지만 답변은 역시나 안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같은 고장이 여러번이 나야 교환,환불이 된다고하셔서 저는 결빙이라는 것은 겨울이라는 상황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난서 벌어지는데 이건 말이 안된다고 저는 교환, 환불을 원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AS센터장님이랑 통화를 원하였고 AS센터장님이라 통화하기 몇분전 저에게 결빙이라고 말씀해주셨던 엔지니어님께서 전화를 하셔서 결빙이 대부분이라서 말씀을 드립겁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은 80~90%는 결빙이라 말씀드린겁니다. 라고 하시고 조금뒤 센터장님께서 전화가 오셨습니다. 저는 교환,환불을 원한다고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교환,환불은 되지 않고 수리는 가능합니다.>라고 하셔서 (저는 그럼 교환을 하려고 하면 3회이상 똑같은 증상이 나와야하는데 겨울까지 기다려야하나여? 3번의 증상이 나오려면 3년인데 그때는 무상보증기간 만료아닌가요?) 라고 했더니< 결빙은 환경적인 요인이라 아무리 해도 수리밖에 안됩니다.>(저는 결빙이라는 것이 납득이 안갑니다. 전에 있던 세탁기는 똑같은 조건에서도 한번도 이런일이 없었습니다. )라고 반박을 하였더니 <이 증상이 결빙이라고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은 결빙이라는 것입니다. )라고 여지를 남겨놓고 말씀을 하시네요.그래서 저는 (그럼 고장의 원인을 밝혀주세요)라고 했더니 (환경적인 경우는 원인을 계속 관찰하지 않으면 모르는데 원인을 알기는 현실상 가능하지 않습니다.)저는 (그럼 기계적인 결함인지 환경적인 요인으로 고장이 난지 알수 없는 상태에서 AS만 받으라는 건가요?)(원인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AS센터는 고장이 나면 고쳐주는 곳입니다. )저는 너무 화가 나 (그럼 AS센터는 원인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고쳐만 주는 곳입니까?)라고 질문을 하였습니다.
대화내용을 다 적을 수는 없지만 저는 이 통화에서 한가지 제가 잘못알고 있었던 것이 있습니다.
AS란 물건을 사고 사후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그곳에서 고장이 나면 고쳐도 주고 제가 사용방법을 몰랐을 때도 알려주고 하지만 현실 속 AS센터에서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고장의 원인을 알 수 없다는 말로만 일관하고 그냥수리만 받는 곳인가요?
고객이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내 제품이 고장이 난 이유를 알고 그것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지식을 주어야하는 곳이 아닌가요?
삼성이라는 브랜드 저는 그거 하나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사후관리 즉 AS가 잘 이루어진다는 이유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비싸지만 대기업의 물건을 구매합니다. 그건 사후관리의 편리함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은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고쳐주는 AS를 받고 있었네요.
제가 원인을 알려고 하는게 큰일일까여?
처음 말해준 원인을 가지고 납득이 안간다고 하자 대부분의 경우를 설명한거라고 말씀하시다니 고객은 그 기계에 대한 지식이 없어 AS엔지니어분들이 이야기해주신 원인을 제 기계의 고장의 원인으로 알고있는데 확실하지 않고 대부분의 경우를 말한거라니요?
정확한 기계의 고장원인을 설명하고 다음번에 고장이 안날수 있도록 사후대책방법을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하지 않나요?
AS의 정확한 의미를 알고싶습니다. 대기업의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고쳐써식의 AS를 고발합니다
그리고 As센터나 고객센터 불만은 어디에 이야기 해야할 까요?
AS센터불만
관리자 | 조회 7,965 | 2013-07-12 15:07:00
제보 감사합니다.
유선상으로 전화를 드렸습니다.
아직은 수리가 완료되지 않았고, 문제는 원인을 모르는데 있다네요. AS불만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셨습니다. 독자분께서. 보충취재를 하겠습니다.